본문 바로가기

경험나누기

비대면 영어 과외 과탑으로 꾸준히 영어공부/추천

지금까지 영어공부방법 안 해본 게 없다. 어떤 방법이든 꾸준히가 제일 중요한데 나의 영어공부에 대한 열정 유효기간은 최대가 3개월이었다. 영어가 그냥 좋고 잘하고 싶다는 마음만 있었던 나에게 영어 관련 광고들이 늘 눈에 들어왔고, 그렇게 많은 프로그램을 이용했었다. 많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나에게 맞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 끝에 찾게 된 '과탑'이라는 영어공부 어플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한다. 


나의 영어공부 스토리

  1. 내가 지금까지 영어공부를 위해 이용한 사이트,어플을 나열하자면, 시원스쿨-민트 전화영어-스피킹맥스-코어 잉글리시-cake-스티븐 영어-스낵 잉글리시- 스피키피키-Bussu 등 현재 생각나는 것만 써보자면 그렇다.
  2. 물론, 이 모든 것들이 쓸모없진 않았다. 하는 동안 많은 INPUT이 들어왔고, 생각해보면 그래도 내가 몇 마디 내뱉을 수 있는 건 이런 게 다 기반이 된 게 아닐까 싶다.
  3. 늘 다시 마음을 먹고 영어공부를 시작하려고 할 때면 유튜브나 네이버에 '영어공부 독학방법'을 검색했다. 그중에서 꽂히는 게 있으면 하는 거다. 
  4.  다만, 꾸준히 하지 않았다는 거다. 3개월하면 3개월 쉬고 를 반복했다.

과탑 시작 전 고려한 사항/프로그램

  1. 난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고 싶었고 그럴려면 실제로 내뱉고 주기적으로 자극을 받아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2. 혼자서 아무리 집에서 말하고 해봤자 어느샌가 지치고 그만두는 걸 반복했으니 말이다. 
  3. 그래서 소통하는 게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화상영어, 전화영어에 꽂혀서 각종 후기들을 샅샅이 찾았다. 튜터링, YBM, 민트영어, 아인 잉글리시, 링글, 랭디, 민병철 영어, 캠블리 등등 많이도 있었다.
  4. 어느 정도의 강제성이 필요하고 그만큼의 동기부여를 해주고 격려해줄 선생님이 필요했다. 오프라인 학원을 가면 된다지만, 그러기에는 나의 내향성과 나의 시간에 맞추는 게 한계가 있다면 그 또한 나중에 걸림돌이 될 거 같았다.
  5. [내가 원하는 영어공부 방식]은 아래와 같다.

  • 1:1 형식
  • 시간선택의 자유로움
  • 나의 수준에 맞는 수업자료
  • 피드백의 제공
  • 공부 방향성 제시

 

과탑을 선택한 이유 

  1. 어느 프로그램이든 무료 체험이 있기에 그걸 체험하기 위해서 타사 어플을 깔던 도중에 과탑을 우연히, 정말 우연히 발견했다. 살펴보니 내가 원하는 니즈가 다 포함되어 있었다. 
  2. 가격대도 전화영어, 화상영어와 비슷하거나 더 저렴했다.
  3. 무엇보다 더 마음에 들었던건 한국어-영어를 둘 다 가능한 선생님들이라는 거다.
  4. 다양한 선생님들이 있고 모든 게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다. 미국에서 태어나서 살다가 한국에 온 분들, 미국에서 중고등학교를 나온 분들, 영어를 전공해서 해외에서 유학한 분들 등등 선생님들의 영어 관련 약력이 나와있고, 선생님들의 영어 공부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자기소개도 같이 나와있다. 그리고 수업 횟수, 수강생들의 후기 개수와 후기 날짜, 총평점이 나와있다. 
  5. 랜덤 배치가 아닌 내가 원하는 선생님과의 수업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다. 
  6. 매 수업 끝나고 수업 영상이 어플 내에 저장되어 다시 볼 수 있다. 

 

과탑의 강사 선택과 수업 진행 방식

  1. 일반강사와 전문강사로 나누어져 있고, 경력에 따라 차이를 둔다. 수업료의 차이가 있다. 
  2. 빠른 강사 찾기와 강사 제안 받기를 통해 원하는 강사를 찾을 수 있다. 
  3. 첫 수업을 통해 수업진행방식 등을 강사와 대화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4. 수업은 줌을 통해 화상으로 진행되며, 수업 1시간 전에 링크를 톡으로 보내준다. 
  5. 기본 수업시간은 25분으로 수강권은 1회가 25분 기준이다. 50분도 가능한데 수강권 2회가 차감되며 시간표를 연속으로 지정하면 된다. 
  6. 1회 25분 무료체험권으로 수업을 경험해볼 수 있다. 
  7. 물론, 첫 수업받은 강사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강사에게 첫 수업을 신청해야하는 데 무료체험은 단 1회뿐이라 그때부터는 수강권을 구입해서 사용해야 한다.
  8. 그래서 우선,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마음속에 순위를 정해놓고, 해당 강사의 시간표를 보고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을 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내가 원하는 강사여도 그 시간대 수업을 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과탑 수강권
과탑 1회당 수강권

 

수강권 구매 

어차피 할 거 제대로 해보자 ! 라고 결심해서 통 크게도 아이패드 에어5+일반강사 80회 수강권 이벤트로 구매했다. 나에 대한 마지막 투자라고 생각하고 과감히 결제했다. 

 

강사 선택 후기 

나는 거짓말 안하고 모든 선생님들의 후기를 다 본 거 같다. 아쉽게도 마음에는 들었지만 지금 수강신청이 불가한 선생님들도 있었다. 일단, 내가 보통 수업을 원하는 시간과 선생님의 수업 시간표가 맞아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수업 방식이 어떤 건지도 명확히 알아야 하는데, 이는 첫 선생님 첫 수업으로는 알 수 없다. 단순히 OT이기 때문이다. 나도 첫 강사분과 2번 수업 후에 내가 원하는 방향성 아니라서 수강권을 하나 더 써서 다른 강사분을 찾았고 그 강사분과 계속 가기로 결정했다.

  • 수업 중,후에 빠른 피드백 (correction note제공)
  • 수업 중 대부분 only English
  • 실생활에 유용한 표현
  • 매수업마다 과제를 통해 강제성 부여
  • 내가 말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수업 주제에 맞는 대화 리드
  • 밝은 수업 분위기 

과탑 수업 수강 후기 

  1. 사실 후기가 많이 없어 걱정을 했다. 과탑 사이트 내의 후기는 워낙 많았는데, 블로그나 유튜브에 많이 없어서 불안하기도 했지만, 광고보다는 내실이 더 강한 쪽이라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그 생각이 맞았다.
  2. 내가 원하는 시간에 강사 시간표를 보고 선택이 가능하다.
    • 다만, 수업 완료 후 다음 수업만 예약이 가능하다. 미리 여러 개의 수업 예약은 할 수 없다
    • 강사 시간표는 개인차가 있긴 하나 한주가 마무리 되야지 다음 주 스케줄이 입력된다. 
  3. 줌을 통한 화상으로 1:1로 진행하는데 비대면이지만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과외수업 못지않게 원활히 소통이 가능하다. 
  4. 수업 시 자유로운 대화 속에서 유용한 표현 및 표현하고 싶은데 말하지 못한 단어, 틀린 문법 등을 캐치해서 그날 피드백 노트에 적어서 메일로 보내준다. 
  5. 수업 후 3분 복습 퀴즈는 강사가 직접 그날에 배운 표현을 가지고 만들어서 퀴즈를 내준다. 
  6. 그날 수업 시간의 배운 단어와 표현들을 사용해서 스토리를 만드는 과제를 주고 이를 다음 수업시간에 말하면서 발표하게 하는 데 나에게 이 수업방식은 약간의 강제성과 성취감을 부여해서 영어공부를 계속할 수 있게끔 하는 동기가 부여된다. 
  7. 2명의 강사를 경험했는데 한 분은 영상으로 한 분은 한 주제에 따른 dialog로 진행했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방식이 있으면 언제든지 강사와 상의하여 결정할 수 있다. 이게 과탑의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8. 과탑 수업을 진행하면서 피드백 받은 내용을 토대로 작문하면서 복습하고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번역기를 돌리면서 알아보는 시간이 생겨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된다. 
  9. 아무래도 말하고 듣고 소통을 해야하는 수업인데 수업 이외의 영어 INPUT양이 많지 않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다. 영어 컨텐츠를 즐겨보지 않았는데, 가볍게라도 영어로 된 콘텐츠를 보기 위해 프렌즈를 시작했는데, 동기 부여가 되서 그런지 너무 재밌게 잘 보고 있다. 
  10. 영어로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게 된다. 배운 표현을 다음 시간에 써먹으려고 하고 하고 나면 강사님이 알아채고 칭찬해주시니 더 영어로 많은 말을 하고 싶어진다. 영어공부를 전혀하지 않는 남자친구와도 어떤 상황에 그냥 한번씩 내뱉고 혼자 뿌듯해하곤 한다. 이게 영어습관화의 시작이라고 내가 찾아본 많은 유튜브 영상에서 알려줬는데, 그걸 내가 일상 속에서 하고 있다니 신기했다. 

시간표지정-수업후기,다시보기-3분복습과제
과탑1:1-줌-화상수업

과탑 추천 이유/대상

  1. 나 포함 많은 사람들이 영어공부를 계속 하고 있지만 꾸준히 하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의 의지는 생각보다 강하지 않고, 주변의 환경들이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고 유튜브에 영어공부방법과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의 영상을 보고 부러워하고 있다면 지속적으로 우리의 의지를 불태워줄 멘토 또는 선생님이 필요하다.
  3. 그 끌어줄 사람이 우리와 같은 한국인이고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서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한 사람들이라면 나의 상태와 심정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방향성을 제시해 줄 것이다. 
 

과탑 - 1:1 영어, 중국어, 일본어 맞춤 수업 과탑

해외 10년 이상 거주한 전문 강사님과 함께 1:1 온라인 수업을 지금 시작해보세요. 3년 연속 수업 만족도 90%를 유지, 한국어도 능통한 강사님이 당신의 외국어 실력을 책임집니다.

gwatop.com

 


총 80회의 수강권 중 5회만 사용하고 쓰는 후기이지만, 내가 많은 영어공부 프로그램, 어플을 사용하면서 깨달은 점이 이 프로그램 안에 다 있는 거 같아서 과탑을 우연히라도 알게 돼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하면서 쓰는 후기이다. 물론, 이거 하나만으로 영어실력이 상승하지는 않겠지만,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단 한 명의 강사/멘토와 나에게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영어를 공부해나가는 방식이 꾸준히 영어에 대한 끈을 놓지 않고 습관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추후 3개월 후기도 써보도록 하겠다. 그때까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