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추천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 리스트와 볼 수 있는 곳 정리


스즈메의 문단속을 보고 나서의 여운이 아직도 지속되고 있다. '스~즈메~'하는 다이진을 맨날 따라 해서 남편이 그거 언제까지 할 거냐고 물어본다. 스즈메의 문단속 감독인 신카이 마코토, 놀라운 상상력과 세심한 감성이 참 좋다. 감독님의 영화를 하나하나 도장 깨기하고 싶어서 작품 리스트와 볼 수 있는 곳을 정리해 보았다. 

 

스즈메의문단속-영화-다이진사진
스즈메의 문단속-다이진

 


 

 장편 애니메이션 

 

이렇게 표로 정리하고 보니 아무래도 왓챠를 구독해야겠다.

 

작품명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유튜브
날씨의 아이 o o o o o
너의 이름은   o o o  
언어의 정원   o o    
별을 쫓는 아이   o      
초속5센티미터   o     o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o      
 

 

 단편 애니메이션

 

별의 목소리를 제외하고는 유튜브 개인 채널에 영상이 있었다. 제목에 링크를 걸어놓았다. 

-2003년작 웃는얼굴은 찾기 힘들었다.

 

작품명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유튜브
별의 목소리   o o   o
누군가의 시선         o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o
고양이의 집회         o

 


본 작품들도 있지만, 다시 한번 찬찬히 보고 감상 또한 남겨보려 한다. 이전에도 느낀 거지만,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은 그 속의 세계관과 풍경들 속에 오래도록 머무르고 싶게 한다. 잠시 그곳에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현세계에서 빠져나가 큰 전환이 한번 이루어지는 느낌이다. 빛과 감성으로 물들여진 그의 작품 세계를 하나하나씩 감상하면서 나의 세계 또한 넓어지고 어떤 새로운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