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신혼집! 1998년도에 지어진 아파트이다. 처음 집 보러 왔을 때, 미닫이 문이 있던 문턱이 있었고, 침실 공간이 넓고 거실이 좁았다. 나는 잘 모르지만 엄마는 예전 아파트는 다 그렇게 나온다고 했다. 생각해 보니 예전 외할머니 집도 그랬던 거 같다. 부동산 중개인 말로는 신혼부부들은 큰 테이블을 놓고 보통 다이닝룸으로 많이 쓴다고 했다. 그렇지만 우리는 커플 PC방 세팅을 포기할 수 없었다. 머리를 꽁꽁 싸매고 고민한 결과, 우리는 꽤 만족스러운 거실을 완성하였다.
좁은 거실 다이닝룸 vs 커플PC방
집이란, 서로의 관심사나 생활방식 등이 반영돼야 한다. 좁은 거실을 보고 순간적으로 그냥 다들 하는 다이닝룸으로 할까? 생각했었다. 그전에 일단, 우리의 생활방식을 분석해보았다.
- 이미 컴퓨터 2대가 있었고, 서로 즐겨하는 게임이 있었다.
- 친구들이 멀리 있어서 누군가를 자주 초대하는 일이 적었다.
- 무엇보다, 침실이 넓어서 TV가 그쪽에 있어서 식사 또한 거기서 할 예정이었다.
그리하여 커플 PC방으로 꾸미기로 결정했다.
거실 크기
- 가로 x 세로 = 185cm x 357cm
- 세로로 긴 형태
필요한 가전 및 가구 목록
- 스탠드 에어컨
- 책상 2개
- 의자 2개
- 러그
- 컴퓨터 모니터, 본체 2개
- 공기청정기
- 시폰 커튼
원하는 거실 인테리어 톤
- 벽지가 화이트로 어떤 걸 결정해도 어울리겠지만, 늘 꿈꾸던 화이트 & 우드로 결정했다.
- 에어컨, 컴퓨터 또한 하얀색이라 지루한 느낌일 수 있을 거 같았다.
- 러그가 생각보다 많은 면적을 차지해서 고민을 많이 했다. 베이지로 갈까? 하다가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고 싶어서 나름 과감히 하늘색으로 결정해서 포인트를 주기로 했다.
이케아 LAGKAPTEN 락캅텐 / MITTBACK 미트 바크 책상
- 컴퓨터 전용 책상은 상판 길이가 너무 길어서 좁은 거실을 더 답답하게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대부분 철제 재질이라서 우리가 주려는 따뜻한 느낌이 없었다.
- 정말 제일 오래 고민했었다. 엄청난 양의 검색 끝에 최적의 조합을 발견했다.
- 락카텐 140x60cm로 크기도 딱 적절했다. 더 작은 사이즈도 있었지만 투 모니터를 쓸 예정이라서 가로길이도 어느 정도 나와야 했다.
- 미트 바크 밑에 컴퓨터 본체와 잡동사니를 넣으면 아주 완벽한 조합이었다.
- 컴퓨터 본체가 일반적으로 놓는 방향으로는 들어가지 않는다. 예상했지만, 사실 좀 어떻게 될 거라 기대했다.
- 결국 가로로 돌려서 끝에 붙여 놓았다. 나름 깔끔하니 좋다.
- 조립도 쉽고,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https://www.ikea.com/kr/ko/p/lagkapten-mittback-desk-white-birch-s99417194/
LAGKAPTEN 락캅텐 / MITTBACK 미트바크 책상, 화이트/자작나무, 140x60 cm - IKEA
LAGKAPTEN 락캅텐 / MITTBACK 미트바크 책상, 화이트/자작나무, 140x60 cm
www.ikea.com
이케아 LÅNGFJÄLL 롱 피엘 의자
- 컴퓨터 전용의자는 정말 무지막지하게 생겼다. 게이밍 의자는 특히나 폭력적인 비주얼이다. 물론 편할 수는 있지만, 집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게 거실이라서 깔끔하고 이쁜 게 필요했다.
- 게임을 우리가 매일 하지도 않고 앉는 주말에 2-3시간 한정되어 있었다.
- 화이트 우드 톤으로 맞추면서 홈카페의 느낌도 들게 하고 싶었다.
- 그렇다고 카페 의자나 일반 식탁의자로 하기에는 답답한 느낌이 들 거 같았다.
- 조건은 팔걸이는 없고, 회전이 되며, 높낮이 조절이 되는 것이었다.
- 거기에 적합한 의자가 바로 롱 피엘 의자이다.
- 바퀴는 이동이 필요하지 않아서 구매하지 않았지만, 사용하다 보니 바퀴가 있으면 더 좋을 거 같다.
https://www.ikea.com/kr/ko/p/langfjaell-conference-chair-gunnared-beige-white-s29252295/
LÅNGFJÄLL 롱피엘 회의의자, 군나레드 베이지 - IKEA
LÅNGFJÄLL 롱피엘 회의의자, 군나레드 베이지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의 제품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보기에도 근사합니다. 각도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오랫동안 곁
www.ikea.com
오늘의 집 한빛 카펫 헤링본 사이 잘룩 러그 파스텔 블루 170x230cm
- 가격이 저렴하다. 러그는 아무리 빨아서 쓴다고 해도 소모품이기에 비싼 걸로 관리 못하느니 그나마 가성비를 사서 바꾸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 후기에 대부분 무난한 베이지, 브라운, 네이비 가 많아서 고민 많이 했다.
- 파스텔 블루로 선택하길 잘했다. 산뜻한 느낌을 살리는 데 좋고, 화이트 톤이랑 무난히 잘 어울린다.
- 후기 중에 발에 각질이 있으면 안 된다는 말이 있는데, 공감했다. 무늬 사이사이에 걸리는 느낌이 있다. 먼지가 끼긴 하지만 청소기로 쉽게 빨아들일 수 있다.
- 거실 전체를 다 덮는 타일 매트를 고민했으나 아무리 계산해도 가격 대비 불필요한 소비일 거 같아서 어느 정도 큰 사이즈로 변경했는데 만족한다.
- 러그의 본 기능인 책상, 의자 바닥 긁힘, 끌림 방지 용 및 포인트 인테리어용으로 잘 사용 중이다.
https://ohou.se/productions/348334/selling
헤링본 사이잘룩 러그 먼지없는 워셔블 사계절 8colors 8size
-76% 11,900원, 무료배송. 리뷰 4.8점, 26,293개
ohou.se
주조밍 비침 없는 화이트 시폰 커튼
- 나비 주름 시폰 커튼이 인테리어의 마침표이다.
- 남자 친구는 굳이 커튼이 필요하나라고 했지만, 커튼이 있고 없고의 거실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 반대하던 남자 친구도 설치하고 나니 커튼 하길 잘했다고 했다.
- 주문이 조금 복잡할 수 있다.
- 나비 주름, 평식, 봉집 중 선택
- 설치할 창문 벽의 크기 측정
- 커튼 설치를 전체를 할지 창문만 할지 결정
- 커튼봉인지 커튼레일인지 설치방식 결정
- 문의하여 주문 확인 후 상담사 연결하여 최종 확정
- 우리는 압축 커튼봉과 커튼 고리를 이용하였다. 이렇게 하면 실제 높이에서 커튼고리 외경을 제외하여 커튼 길이를 결정해야 한다. 상담사 분이 자세히 설명해 주신다.
https://ohou.se/productions/349875/selling
[오늘의딜](맞춤/빠른배송) 스테디셀러 비침없는 도톰한 화이트 쉬폰커튼
-63% 9,900원. 리뷰 4.7점, 3,898개
ohou.se
거실 커플 PC방 완성
- 냉장고가 거실로 약간 침범한다.
- 오히려 가전, 가구로 채우니 거실이 비어있을 때보다 넓어 보인다.
- 아쉬운 점은 의자 바퀴 정도 아쉽다. 나머지는 아주 만족스럽다.
- 주말 낮에 햇빛 들어오고 아이스커피 하나씩 타서 컴퓨터 앞에 딱 앉으면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다.
신혼집에서 제일 만족스러운 공간이다. 거실을 알차게 커플 PC방으로 꾸미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다음에는 집들이에 온 친구들이 파격적이라고 했던 그 공간! 싱글 침대 2개로 꾸민 침실 인테리어를 써보겠다.
'일단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혼집 인테리어 침실 아늑하게 꾸미기 (feat.싱글침대2개) (0) | 2022.05.06 |
---|---|
이탈리아 신혼여행 준비 3 (기차, 이동시간) (0) | 2022.05.02 |
이탈리아 신혼여행 준비 2 (두바이 경유 11시간 일정) (0) | 2022.04.30 |
이탈리아 신혼여행 준비 1 (항공권 예약) (0) | 2022.04.27 |
2022년 계획 1/4분기 중간점검 (0) | 2022.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