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나누기

메가커피 아이스바닐라라떼 라이트바닐라시럽 변경 / 칼로리,당류


저가형 커피 프랜차이즈의 대표인 메가커피가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는 가성비가 좋다는 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다는 것에 있는 것 같다. 디카페인원두 변경, 우유변경, 스테비아 추가, 라이트바닐라시럽 변경 등 다양한 옵션으로 나만의 메뉴를 커스텀마이징해서 먹을 수 있고 건강과 맛, 가격까지 챙길 수 있는 메가커피에서 바닐라라떼 라이트 시럽으로 변경해 봤다. 맛은 큰 차이 없는데, 어떤 대체 성분이고 칼로리가 얼마인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아이스바닐라라떼 유리컵 이미지

 


 

 메가커피 라이트 바닐라 시럽 성분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 않아서 직접 메가커피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다. 고객센터의 답변은 '라이트바닐라시럽은 알룰로우스 시럽 및 바닐라빈 에리스리톨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였다.두 성분 다 설탕대체제로 많이 쓰이는 성분으로 소량으로도 단 맛을 느낄 수 있기에, 기존 제조 음료와 별 차이가 없을 수 있다는 게 확 와닿았다. 자세한 조성은 알 수 없어서 아쉬움은 있다. 

 

 아이스 바닐라 라떼 칼로리와 당류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전달받은 자료를 기반으로 아래 표로 비교해 보았다.

라이트바닐라시럽으로 대체 시 기존 제조 음료에 비해 칼로리는 35%정도 감소하였고, 당류는 60%이상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이스바닐라라떼 아이스바닐라라떼
(라이트바닐라시럽 대체)
칼로리 244.2kcal 160kcal
당류 20.3g 7.7g
카페인 210mg 202.9mg
 

라이트바닐라시럽 대체하게 되면 300원 추가된다. 당류섭취를 최대한 줄이는 게 우리 몸에 좋다고 하니, 300원 추가 투자로 맛과 건강 두 가지 모두 챙기길 바란다. 개인적으로는 300원 추가 없이 라이트바닐라시럽이 기본이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