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추천

셀프실내웨딩촬영 성수동 셀프사진관 아날로그에이 후기

플래너 없이 결혼 준비 중이다. 웨딩촬영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야외 웨딩 스냅+실내 웨딩 스냅을 찍기로 결정했고, 지난주 수요일 야외 웨딩 스냅을 서울숲에서 4시간 동안 촬영하고, 곧바로 성수동 셀프 사진관 아날로그 에이에서 실내 웨딩 스냅을 촬영했다. 아침 8시 30분부터 메이크업-> 드레스 피팅-> 야외 웨딩촬영-> 실내 웨딩촬영 끝나고 집에 오니 저녁 9시였다. 강행군(?) 끝에 몸은 힘들어도 아날로그 에이에서 찍은 만족스러운 사진 결과물 때문에 기분 좋게 하루를 마감했다.

 


아날로그에이

셀프, 대여 스튜디오로 서울숲 촬영 끝나고 이동해야 했기에 그 근처로 찾아보았는데, 후기도 좋고 무엇보다 사진 분위기나 색감이 마음에 쏙 들었다. 실제로 찍어보니 와, 스튜디오 세팅이 이렇게 중요하구나 싶었다. 미친 분위기와 색감이다. 

  1.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5길 24-45 2층 / 성수역 1번 출구에서 571m
  2. 영업시간: 매일 11시-22시 
  3. 스튜디오 구성: 
    • 스튜디오 A는 크기가 넓고 모던한 콘셉트로 전신/반신 촬영이 가능하다. 촬영인원은 최대 8명이다. 
    • 스튜디오 B는 A에 비해 아담하고 캐주얼한 콘셉트로 전신 촬영이 가능하다. 촬영인원은 최대 4명이다. 
  4. 촬영 모드 : 
    • 스튜디오 둘 다 시크 모드/내추럴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촬영 중간중간 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5. 스튜디오를 각각 선택해서 셀프 촬영이 가능하고, 두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멀티팩이 있다. 프로 서비스, 뷰티풀 프로젝트 같이 직접 촬영해주시는 서비스도 있다. 

멀티팩 가격 및 구성 

  1. 가격 : 12만 원
  2. 구성 :
    • 스튜디오 A에서 15분 전신 촬영 + 10분 반신 촬영
    • 스튜디오 B에서 20분 전신 촬영 
    • 촬영 시간 총 45분
    • 인화사진 선택 및 인화 시간 40분남짓?
    • 인화사진 : 5x7인화 8장, 포스터 크기 A3 1장 총 9장
    • 전체 사진 원본 제공 

아날로그에이-소품
아날로그에이 스튜디오A

이용 순서

  1. 어디서 어떤 콘셉트를 찍을 건지 스튜디오를 먼저 직접 둘러보고 결정하라고 시간을 주셨다. 우리는 드레스/예복은 스튜디오 A, 캐주얼 의상은 스튜디오 B에서 찍기로 결정했다. 
  2. 의상 정비 등 준비가 끝나면 사용법과 시간을 설명해주신다.
  3. 촬영 리모컨을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화면이 앞에 딱 뜬다. 
  4. 시크 모드랑 내추럴 모드 설명을 위해 두 컷을 샘플로 먼저 촬영하게 하고 보여주신다. 조명과 세팅이 좋아서 그런지 그냥 찍는데도 이쁘게 잘 나와서 우리 둘 다 촌스럽게 '우와' '우와' 거렸다. 
  5. 타임랩스도 찍어주셔서 폰을 드리면 알아서 세팅해주신다.
  6. 설명 후에 타이머를 돌리고 사장님은 나가신다. 그때부터 자유롭게 찍는 거다. 
  7. 스튜디오 A촬영이 끝나고 옷 갈아입을 시간을 주시고 스튜디오 A에서 옷을 갈아입고 스튜디오 B로 이동한다. 
  8. 촬영이 끝나고 스튜디오 옆 넓은 공간에서 인화할 사진을 고른다. 멀티팩은 5x7인화 8장, 포스터 크기 A3 1장 총 9장을 골라야 한다.
  9. 고르는 방식은 별점을 매겨서 하나씩 추려나가는 형식이다. 다른 사진을 안 주시는 게 아니니까 인화해서 걸어놓을 만한 사진인가를 기준으로 뽑았다. 정말 다 잘 나와서 고르기 어려웠다. 
  10. 선택한 사진은 사장님의 손길을 거쳐서 인화해주신다. 그동안 우리는 사진 넣을 빈티지 봉투에 도장을 찍고 놀고 있으면 된다. 빈티지하고 감성적인 도장들이 가득해서 우리 둘 다 재밌게 찍어댔다. 
  11. 전체 파일은 바로 에어드롭으로 한 번에 보내주신다. 
  12. 마지막으로 인화된 사진은 봉투에 넣고 포스터는 돌돌 잘 말아서 원통에 담아주신다. 
  13. 기본 옵션 이외에도 추가 인화/추가 촬영/디테일 보정/흑백사진 추가 전송/고해상 이미지 전체 전송 선택해서 진행이 가능하다. 

아날로그에이-인화사진-기다리면서-스탬프찍기

 

이용후기

  1. 스튜디오 2개를 빌리는 멀티팩을 선택하길 잘했다. 시간에 너무 쫓기지도 않고 의상도 바꿔가면서 다양한 콘셉트로 많은 추억을 만들고 재밌게 찍고 왔다. 한 곳에서만 찍었으면 아쉬웠을 거 같다. 촬영이 아무리 셀프로 찍어도 어색하고 적응하는 시간이 걸려서 시간은 많을수록 좋은 거 같다. 
  2. 야외 촬영 후에 좀 늦어서 정신없이 갔는데 사장님께서 양해를 해주시고 준비할 시간을 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3. 스튜디오 들어가기 전에 미리 앞에 전시되어있는 귀여운 소품들을 챙겨가는 게 이동시간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사진 촬영하기 좋다. 우리도 뒤늦게 두 번째 촬영에서 바리바리 싸들고 들어갔다.
  4. 스튜디오 B는 전신샷이긴 하지만 서서 찍으면 너무 짧게 나와서 앉아서 찍거나 뒤에 박스에 기대서 찍는 게 더 잘 나왔다.
  5. 의상은 최대한 편한 게 포즈가 자연스럽게 나오는 데 좋은 거 같다. 다음에는 더 편한 의상으로 찍으러 가기로 했다.
  6. 처음에는 어색한 표정과 포즈로 인해서 마음에 안 들다가 계속 찍어가면서 이제 적응을 해갈 때쯤 끝난다. 미리 주변 소품 활용이랑 포즈를 생각하고 가면 더 좋았을 거 같다.
  7. 전체 파일을 저해상으로 보내주시는데, 저해상이라고는 하지만 우리는 굉장히 만족한다. 이 가격에 이런 서비스라니 놀라울 따름이다.
  8. 워낙에는 흑백사진이 더 분위기 있게 나온다는 생각에 흑백사진을 찍을 예정이었는데, 설명 들으면서 테스트 삼아 찍은 사진이 너무 이뻐서 그냥 그대로 칼라로 가기로 했다. 
  9. 대만족스럽다. 기념일마다 와서 찍고 가기로 남자 친구와 약속했다. 
  10. 나도 나지만 남자 친구도 엄청 만족스러워서 SNS를 잘 안 하는 데 사진 올리고 보는 사람마다 사진 보여준다. 다들 화보같이 이쁘게 나왔다고 하는 데 그게 엄청 뿌듯하고 기분이 좋다고 한다. 
  11. 인화된 사진은 문 앞과 냉장고에 자석을 살포시 붙여놓았다. 인화된 사진의 재질이나 색감도 너무 좋다. 
  12. 여기를 발견한 나 자신을 칭찬한다. 

만족스러운 셀프사진
아날로그에이사진-집


우리처럼 셀프로 웨딩촬영을 준비하는 커플들은 야외 웨딩 스냅 후에 그냥 집 가서 지우기 아까운 메이크업 와 언제 또 입을지 모르는 드레스, 예복 그대로 아날로그 에이에서 셀프 스냅 촬영을 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거 같다. 야외 웨딩 스냅은 바로 결과물이 나오지 않으니 찍고 나서 힘들고 허탈한 기분만 들 수도 있는데, 이렇게 어떻게 찍어도 화보같이 나오는 셀프 사진관에서 자유롭게 찍고 멋진 결과물도 바로 나오니, 기분 좋게 귀가할 수 있을 거다.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